인사말 >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 센터소개 > 인사말
인사말
Welcome to the GyeongJu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입니다.

우리 자원봉사는 변화의 흐름 속에 서 있습니다. 빠른 변화 속에서 변치 않아야 할 가치들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며 친절한 경자씨들과 함께 지역사회를 변화시키고자 합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의 활성화를 위하여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여 다양한 세대가 함께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계층간의 갈등과 지역사회의 문제가 자원봉사를 통해 해결될 수 있도록 성숙한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야 말로 가장 쉽게 누구나 할 수 있는 작은 변화의 시작입니다.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보이지 않는 사회의 작은 변화들을 느끼게 되고 그 의미와 가치를 알게 된다면 더 많은 힘을 받고 개인의 인생에도 변화들이 일어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옛말에 “되로 주고 말로 받는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사랑은 받는 사람보다 주는 사람이 더 행복하다고 합니다. 나눔을 실천하는 친절한 경자씨들의 삶이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또한 행복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경주의 천사 여러분!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행복의 시작 자원봉사활동은 이웃과의 관계로부터 출발하는 행복의 시작입니다.

이웃과 만나는 과정에서 소통이 이루어 지며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세상과 어깨동무할 때 웃음이 많아지는 사회를 만드는 것입니다. 많은 만남을 통하여 개인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모습과 지역의 문제 등을 접하게 되고 이를 통해 지역 사회를 차츰 구체적으로 이해하게 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지역 주민과의 연대형성을 통해 지역사회의 각종 문제에 직접 참여하고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도 합니다.

자원봉사는 선한 마음의 실천이며 나를 나답게 사람을 사람답게 하는 일입니다. 그리고 완전한 자유의지에 따라 자발적으로 타인과 사회를 위하여 무보수로 일한다는 기본마음입니다.

나눔의 봉사정신은 계획성과 지속성이 있어야 합니다. 우연히 한 행동이 아니라 의도되고 계획된 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어느 한 사람만을 위한 활동이 아니라 항상 사회전체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관계속에 스승이 있습니다. 봉사자 여러분들은 서로에게 스승입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센터장